속초 코다리 냉면 제일제면소 후기

2021. 8. 8. 23:52

CJ 제일제면소 속초 코다리 냉면

내돈 내산 후기

요즘 더운 날씨에 새콤달콤한 비빔냉면은 당기는데 코로나로 인해 마음 편히 외식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자주 먹는 편인데 오늘은 CJ에서 나온 제일제면소 속초 코다리 냉면을 제 돈 주고 구입해서 먹어보고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품 설명

간편식 답게 제품 구성도 매우 간단합니다. 냉면사리, 비빔소스, 냉면 육수, 참깨와 김고명 이렇게 4가지 재료가 1세트로 1인분입니다.

 

조리방법

조리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1. 물 800ml가 팔팔 끓으면 잘 풀어준 냉면 사리를 넣고 약 50초간 저어주며 끓입니다.

2. 건저낸 면을 찬물에 헹궈줍니다.

3. 냉면 육수와 코다리 냉면용 비빔소스, 참깨와 김고명을 차례로 넣어 비벼줍니다.

4. 취향에 따라 오이, 배, 삶은 달걀 등을 넣고 먹습니다.

 

 

조리과정

조리 과정이라고 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간단합니다. 라면 끓이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차이점이라고 하면 먼저 면을 끓는 물에 넣기 전에 잘 풀어준 다음 넣어주어야 나중에 면이 뭉치지 않고 잘 삶아집니다. 아래 사진처럼 면을 잘 풀어준 다음 끓는 물에 넣고 약 50초간 삶은 뒤 찬물에 헹궈주면 면은 준비 완료입니다.

그다음으로는 그릇에 면을 옮겨 담고 나머지 재료를 열어서 넣고 비벼주기만 하면 됩니다. 코다리 냉면 비빔소스, 시원한 동치미 냉면육수, 참깨와 김고명이 각각 나뉘어 포장되어있는데 삶아진 면과 함께 비비기만 하면 맛있는 속초 코다리 냉면이 완성입니다. 기호에 맞게 삶은 계란이나 오이 등을 곁들여 주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후기

맛은 냉면집에 가서 시켜먹는 비빔냉면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새콤달콤한 동치미 냉면 육수 맛과 코다리 비빔 소스의 맛이 잘 어우러져서 식당에서 먹는 것 못지않았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만든 걸 생각하면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오이나 삶은 계란을 곁들여주면 훨씬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코다리 냉면이라는 걸 인지하시 못할 정도로 코다리의 존재가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코다리 조각이 종종 눈에 보이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래도 조리에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 대비 아주 고퀄리티의 결과물이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비빔냉면을 먹고 싶을 때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한 줄 요약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비빔냉면

 -    맛    : ★

 - 가   격 :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