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즈 가성비 좋은 위스키

2021. 2. 9. 09:00


영국의 국민 스카치위스키 벨즈


대형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구입하게 됐습니다. 위스키 치고 가격이 저렴해서 맛도 궁금했지만 같이 들어있는 잔이 예뻐보여서 겸사겸사 구입 후 리뷰 남겨봅니다.

 

상품정보

◆ 벨즈 700 ml (BELL'S SCOTCH WISKY)

- 부드럽고 균형감 있는 맛이 특징인 200년 역사의 스카치

- IWSR 기준 2015년 영국 스카치위스키 중 2번째로 많이 팔린 제품

- 에탄올 함량 40%

 

◆ 구성품

 - 벨즈 블렌데드 스카치위스키 700ml

 - 벨즈 하이볼 글라스 1개

 - 벨즈 코스터 4개

 

◆ 이마트 트레이더스 구입 가격 13,480 원 (100ml 당 1,926 원)

 

상품개봉

웬만한 충격에도 끄떡없을 정도의 두꺼운 상자로 잘 포장되어있습니다. 본품인 700ml 위스키 한 병과 영국 국기가 새겨져 있는 하이볼 글라스 1개, 코스터 4개가 들어있습니다. 하이볼 만들어 먹을 때 유용할 것 같은 잔이 탐나서 구입하게 되었는데 마음에 쏙 듭니다. 잔 사이즈는 500ml입니다. 큰 얼음 2~3개 넣고 토닉워터와 위스키 넣어주면 하이볼이 뚝딱 만들어집니다.

앞에는 영국 국기 모양 위에 BELL'S라고 쓰여있습니다. 뒤로 돌려보면 투명합니다.

코스터도 4장이나 들어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올라가더라도 잔이 2개 들어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두 개를 살걸 그랬나 싶기도 하고 잔이 하나뿐이라 조금 아쉽네요. 코스터는 두꺼운 종이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본품은 700ml 사이즈이며 병 모양이 약간 길쭉한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200ml짜리 스타벅스 컵커피와 사이즈 비교를 위해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위스키 본품에는 위조 방지를 위한 RFID 스티커로 봉인되어있습니다. 첨단 위조방지 기술이라는데 어떻게 방지하는 기술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설마 마트에서 산 건데 위조품은 아니겠죠?

상품 구경은 다 해보았으니 이제 열어서 본격적으로 맛을 한번 보겠습니다.

 

 

시음

먼저 첫 잔은 스트레이트로 먹어보려다가 엄두가 나질 않아 얼음 하나 넣고 온 더 락으로 맛을 봤습니다.

고가의 위스키가 아니라 당연한 거겠지만 깊은 향이나 맛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첫맛이 약간 밍밍한 듯하다가 쌉싸름한 끝 맛이 느껴집니다.

 

하이볼 잔이니까 하이볼도 만들어 마셔봤습니다. 얼음에 벨즈 위스키 30ml 정도 넣고 진로 토닉워터를 5분의 3 정도 넣으니 잔이 꽉 찼습니다. 레몬도 있으면 곁들여 먹고 싶은데 아쉽게도 집에 레몬이 없는 관계로 그냥 패스했습니다.

토닉워터 타 먹으니까 맛있네요. 그냥 맛있습니다. 레몬 좋아하시는 분들은 레몬을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후기

집에서 마시려고 구입했는데 구성품까지 생각하면 가성비가 나쁘지 않은 제품입니다.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분들에게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고 하이볼 만들어 드실 분들은 아주 좋다고 생각됩니다. 잔이 생각보다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 가면 하나 더 집어올 예정입니다.

 


이번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이만 : )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