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추천템 가성비 시계

2021. 2. 23. 23:20


IKEA 추천템 가성비 시계

LÖTTORP 뢰토르프 (시계 / 온도계 / 알람 / 타이머)


오늘은 IKEA에서 제가 구입한 제품 중 가성비가 괜찮은 아이템 하나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케아에는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어서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유용하게 쓰이는 제품이 하나 있어서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리뷰를 남겨봅니다. 집에서 아이를 키우면서 온도계는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방마다 시계도 필요하고 때로는 알람이나 타이머 기능도 종종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 기능들을 모두 제공해 주는 아주 유용한 제품입니다. 일단 가격이 너무 착해서 별 고민 없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제품에 대해 자세한 사진과 리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제품 디자인

이 제품은 총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기능이나 사이즈는 모두 동일하지만 색상에 따라 가격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흰색은 \2,900 원이고 나머지 파랑, 핑크, 노랑 색상은 \3,500 원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저는 흰색 제품이 깔끔해서 가장 예뻐 보입니다. 가격도 제일 저렴해서 가성비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색상도 가격은 저렴한 편이라 괜찮지만 너무 원색이라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약간 파스텔톤의 색상이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조금 있습니다.

제품 크기는 폭 7cm, 높이 7cm, 깊이 3cm로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사이즈입니다. 소재는 프레임은 ABS 플라스틱, 전면 보호대는 PC플라스틱입니다. 작동을 위해 AAA 사이즈 건전지 2개가 필요하며 구입 시 건전지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함께 들어있는 설명서에는 각 기능별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한 번쯤 읽어보시면 좋지만 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해서 설명서 확인 없이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건전지는 제품 뒤편 커버를 열고 AAA 사이즈 두 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시계를 돌리는 방향에 따라 각각 시계, 온도계, 타이머, 알람 순서대로 기능이 바뀌게 되고 각 기능에 따라 백라이트 색깔이 다르게 들어옵니다. 크기도 작고 사용방법도 직관적이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돌리는 방향대로 기능이 바뀌면서 백라이트 색깔도 함께 바뀌게 됩니다.

 

시계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빨간색 백라이트가 점등하게 됩니다. 시계 기능에서는 연도와 일자, 요일 그리고 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간은 12시간 방식으로 AM과 PM으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온도

온도 방향으로 돌리면 파란색 백라이트가 점등하면서 현재 온도가 표시됩니다. 다른 온도계와 비교해 보았을 때 오차 범위가 0.5도 정도로 정확한 온도가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습도도 같이 표시되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 있습니다.

 

타이머

타이머 방향으로 돌리면 초록색 백라이트가 점등하면서 바로 세팅해놓은 시간 기준으로 타이머가 시작되게 됩니다. 타이머 시간 세팅은 타이머 방향으로 돌린 상태에서 후면 버튼을 이용해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머 시작 시 따로 버튼을 누르거나 하는 동작 없이 바로 돌리기만 하면 사용 가능해서 요리할 때나 시간 체크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알람

알람 방향으로 돌리면 파란색 백라이트가 점등되면서 알람이 켜지게 됩니다. 알람 시간도 타이머와 마찬가지로 후면에 있는 버튼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알람 방향으로 돌려놓으면 자동으로 알람이 켜지게 되므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사용 후기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정말 좋은 제품이라 이케아 가게 되시면 하나쯤 사셔도 잘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이만 : )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