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전자렌지용 찜기 사용 후기

2021. 2. 11. 10:00


다이소 전자렌지용 찜기 사용 후기


다이소에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들이 많아서 자주 쇼핑을 하는데 이번에는 전자렌지용 찜기를 발견하고 구입했습니다. 사실 집에 만두 찜기가 따로 있지만 물 넣고 가스레인지 위에 올려서 불 켜는 게 왜인지 모르게 귀찮습니다. 거창한 요리를 하는 것도 아닌데 뭔가 만두를 찐다고 생각하면 벌써부터 귀찮네요. 이런 와중에 다이소에서 전자렌지용 찜기를 발견했습니다. 뭔가 그냥 만두 다 때려 넣고 전자렌지 돌리기만 하면 아주 맛있는 만두가 완성되어 나올 것만 같은 느낌에 사로잡혀 하나 집어왔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사용해보고 따끈따끈한 만두.. 아니 리뷰 바로 전해드립니다. 혹시 구입 망설이시는 분은 읽어보시면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제품 정보?

· 제품명 : 전자렌지용 찜기

· 가격 : 2,000 원

· 사이즈 : 3 L

· 기타 : 냉동실, 식기세척기에 사용 가능

· 자기소개 : 플라스틱 채반이 있어 다양한 음식을 깔끔하게 조리해요. 전자렌지로 쉽고 간편하게! 만두, 고구마, 옥수수, 야채 등 다양한 찜요리 가능!

 

 

사용방법?

사실 사용방법이라고 거창하게 설명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간단합니다. 뚜껑 열고 물 넣고 채반 올리고 찌고 싶은 음식 넣고 뚜껑 닫고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면 끝. 시간은 감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말라비틀어질 정도로 오래 돌리는 것만 피해 주시면 시간이야 조금씩 추가해서 돌리면 되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저는 일단 만두를 쪄봤습니다. 만두는 집에 있는 만두 종류별로 조금씩 넣고 돌렸습니다. 집에 은근 만두 종류가 다양하게 구비되어있네요. 이번에 쪄본 만두는 모두 CJ에서 나온 만두이며 비비고 왕교자, 새우 왕교자, 진한 고기만두, 왕만두를 2개씩 총 8개 넣고 10분 돌렸습니다.

먼저 채반을 넣고 채반 위로 물이 넘치지 않을 정도로 물을 넣은 뒤 만두를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고 전자렌지로 직행하면 됩니다. 참 쉽죠?

 

결과는?

 

 

10 분 후에 전자레인지 문을 열면 만두 향이 새어 나오는 게 예감이 좋습니다. 찜기가 뜨거우니 조심해서 꺼내 줍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만두가 아주 잘 익었습니다. 왕교자는 만두 끝부분이 조금 딱딱하게 되긴 했는데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라 괜찮습니다. 접시로 만두들을 옮겨주면 먹을 준비는 끝이 났습니다.

만두 속도 아주 잘 익었습니다. 찜기랑은 상관없는 내용이긴 한데 새우 왕교자가 맛있네요.

만두 8개가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총평

간단하게 만두를 쪄먹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구입하는데 전혀 부담도 안됩니다. 식기세척기도 사용 가능해서 만두 쪄먹고 식기세척기에 넣고 돌리면 끝이네요. 정말 편합니다. 고구마나 옥수수, 야채 등 다양한 찜요리가 가능하다고는 적혀있는데 다른 건 어떻게 쪄야 될지 감이 안 와서 저는 만두만 쪄먹을 듯합니다.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이만 : )

BELATED ARTICLES

more